-
Notifications
You must be signed in to change notification settings - Fork 0
Week4 멘토링 일지
동재 edited this page Dec 12, 2023
·
1 revision
이번주에 우리 팀이 되고 싶은 모습을 상상하며 체크리스트를 추가해봐도 좋습니다.
멘토가 보기에 우리 팀은 어떤지 의견을 구해보세요.
- 계획한 목표의 80% 이상 구현하고 있다.
- 작성한 코드나 구현 과정을 근거 있게 설명할 수 있다.
- 의사 결정 사항과 문제 해결 과정을 누구나 볼 수 있게 정리하고 있다.
- 서버 연동이나 배포를 시도하고 있거나, 이미 배포 되었다.
- Socket.io를 사용하지 않고 스위프트에서 제공하는 URLSessionWebSock를 활용해서 구현
- 관심있는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딥다이브를 해봐도 좋다.
- 서버와의 논의 후, FCM을 이용해서 푸시알림을 구현하기로 결정.
멘토링 이후에는 결론과 To Do를 작성하고 실천해보세요.
멘토에게도 공유하여, 의도와 다르게 정리되지는 않았는지 검토를 받아볼수도 있습니다.
멘토가 미리 아젠다와 질문을 보고 올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여 공유합니다.
-
Socket.io를 사용하여 구현할 것 같은데, 괜찮을까요?
- Socket.io를 사용하지 않도록 할 것.
-
- 자료가 많지 않은 라이브러리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공부나 구현을 해야 좋을까요?
- 현재 여러가지 기술들을 새로 써보면서 구현중인데 구현이 빡세다보니 이 기술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가는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. 어느 수준까지 공부를 하고 어디까지는 넘어가도 되는 걸까요?
- 라이브러리 사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. 예시를 들면 로그인 을 구현할 때, passport를 사용할 수 있는데 직접 코드를 짜 보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-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때 일일이 저장하는 것과 따로 모아두었다가 한번에 저장하는 것중 어느 방법이 좋을지 궁금합니다.
멘토링 시간에 나눈 이야기가 휘발되지 않도록 기록해보세요.
- 소켓
- FCM을 사용하지 않고 알림을 구현을 시도해보면 좋은 방법들
- iOS 백그라운드에서 주기적으로 api로 계속 요청을 보내 새로운 것들이 있으면 알림을 띄운다
- 백그라운드에서 소켓이 계속 연결될 수 있으면 소켓으로 알림을 받는다.
- 결과에 집중하기보다는 그 과정에서 무엇을 생각하고 느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해보라고 하셨다.
- 코드는 뜯지 않아도 됨, 이해하고 싶으면 꼭 필요한 것의 로직만 보고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음
- 문제 해결과정에서 여러가지를 시도해보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것이 좋음
- 한가지 기술을 좀더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.
- 현업에서는 직접 라이브러리를 구현하는 일은 없다. 라이브러리 구현하는것이 좋은 공부인것은 맞다
- 시간 남으면 서버 2개 띄워서 메모-리 동기화 등 해보면 좋다